U+ 고객센터 선배 인터뷰

  • 상담사
  • 팀장/코치/강사

CS리더 대전모바일 고객센터 신희준 팀장 성장의 기쁨을 LG U+에서……

My 성장Story

안녕하세요~저는 LG U+고객센터에서 6년차 (리더 3년차)로 근무 중인, 18개월된 딸을 둔 아이 아빠 입니다. 차분하고 느긋한 성격, 낮은 목소리, 남자인 제가 고객센터에 잘 적응할 수 있을까? 하는 고민으로 많이 망설이다가 도전한 LG U+고객센터에서 제가 여기까지 근무할 수 있었던 사연을 소개 해드리고자 합니다.

나의 적성과 역량에 맞는 부서 배치

저는 말수가 적고, 오래 생각하고 행동에 옮기는 차분한 성격의 소유자입니다. 고객센터에 전화를 했을 때, 고객을 맞이하는 통상적인 상담사의 목소리와는 거리가 있는 낮은 목소리를 가지고 있기도 합니다. 고객센터 상담사로서 단점이 될 수 있는 요건들을 어떻게 고칠까가 저의 고민이었고, 입사 후 교육을 받는 동안 소개받은 교육/코칭 프로그램에서 이에 대해 다뤄질 것이라 생각했었습니다. 그러나 입사 교육 훈련과정 1개월, 인큐교육과정 2개월로 총 3개월의 수습교육 과정 중에 목소리 톤을 바꾸라는 방식의 코칭은 없었습니다. 제가 가지고 있는 음성톤은 고객이 신뢰감을 얻을 수 있다는 저만의 장점을 강화할 수 있도록 하는 코칭을 통해 자신감을 가지고 실력을 키울 수 있었습니다.  LG U+고객센터는 다른 고객센터와 달리 부서 별로 신입을 모집하지 않습니다. 입사 후 기본적인 상담 업무 교육을 이수하고 적성과 역량에 맞는 부서로 발령을 받고 업무를 할 수 있습니다. 일반 상담업무를 통해 기초를 다진 후 저의 장점을 십분 활용할 수 있는 고객지원팀으로 발령을 받았고, 저의 능력은 한층 꽃을 피울 수 있었습니다. 고객의 민원에 대해 끝까지 책임지고 해결해나가야하는 부서에서 저의 차분한 성격과 음성톤은 저의 무기가 될 수 있었다는 것을 회사가 먼저 알아봐 주었던 것입니다.

미래를 꿈꿀 수 있는 비전과 성장과 육성의 조직 문화

회사에 입사할 때 가장 제 마음을 끌었던 것은 상담사로 입사하여 리더(관리직)으로의 승진 체계, 그리고 탄탄한 복지 혜택이었습니다. 그러나 과연 리더 승진은 얼마나 시켜줄 것인가? 결혼 후에도 가장으로서 근무하는데 문제는 없을까? 같은 고민을 하실 분들을 위해 제 이야기를 하고 싶습니다.
저희 부부는 1달 차이로 LG U+에 함께 입사한 직장 동료이며, 현재 둘 다 팀장으로 근무를 하고 있습니다. 리더로 이미 내정된 사람이 승진하는 것이 아닌가? 생각한 적이 있습니다. 나는 저정도로 다양한 능력을 가지고 있지 않은데 관리직을 수행할 수 있는 능력이 내게 있을까? 하지만 LG U+ 고객센터는 입사 시점부터 리더 승진 이후 까지의 교육체계가 마련되어 있는 곳이었습니다. 상담사 업무 수행 교육 → 부서 별 업무 수행 교육 → 멘토로서 후배 육성 →리더양성과정 교육이 체계적으로 이루어 지고, 상담사 → 주임→ 선임 →리더로 이어지는 단계별 승진체계를 통해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충분히 제공해주고 있었습니다.
그 과정에서 저에게 가장 힘이 되어 준 사람은 팀장,코치 등의 리더분들도 있었지만 멘토로 불리워지는 선배였습니다. 멘토는 가장 가까운 곳에서 업무부터 조직 문화까지 동료이자 선배로 따끔한 충고와 따듯한 위로를 주는 존재로 함께 해주었습니다. 현재는 보살핌을 받는 일방적 관계에서 벗어나서도 고민을 나눌 수 있는 의지가 되는 동료로 함께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저 또한 누군가의 멘토로서 함께 성장하는 문화를 이어나가고 있습니다.

코치라는 보직으로 리더에 첫 승진하여, 고객지원팀 팀장,CRM 팀장까지 다양한 보직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각각의 보직에 발령될 때마다 새로운 업무를 또 배우고,익혀야하는 어려움이 있지만, 승진 이후에도 신임리더 교육,멘토 리더의 도움, 중견리더 교육 등 저의 성장을 위한 회사의 프로그램은 계속 진행되면서 조금씩 역량이 향상되며 어떤 업무든 수행할 수 있는 인재가 되어가고 있습니다. 끝없이 성장할 수 있는 기회의 제공.  그것이 LG U+고객센터의 가장 큰 비전이라고 생각합니다.


남자라서, 나이가 많아서, 경험이 없어서, 목소리가 좋지 않아서 등 망설일 이유는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변화하고 성장하고 싶은 의지만 있다면 LG U+고객센터에서는 분명 여러분의 꿈을 이룰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행동하고 노력하고 함께 성장할 의지가 있으시다면 입사의 문을 두드려 보시기 바랍니다.